우선 계정-내주문으로 들어가주세요.
환불을 원하는 상품의 View Detail을 클릭해주세요.
Open Dispute를 클릭해주세요.
물건을 수령했어도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지 10일이 경과한 후에 분쟁을 열 수 있어요.
분쟁이 열리지 않는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상품 발송일을 확인해주세요.
Refund Only를 선택해주세요.
해외배송비가 2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제품 반송 없이 환불 금액을 조정하는 게 더 유리해요.
상품 가격이 $10 이하인 경우에는 대부분 전액 환불돼요.
환불사유는 사진이나 영상으로 하자를 입증할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해야 해요.
옷의 경우에는 사진과 다르다거나 품질이 떨어진다는 사유로는 환불이 잘 안 되지만 길이가 설명과 다르다거나 디자인이 사진과 다르다는 사유를 선택하고 이를 입증하는 사진을 첨부하면 환불이 잘 돼요.
원하는 환불금액은 우선 상품 가격 전액을 적어주세요.
세부사항란에 하자에 대해 상세하게 적어주세요.
사진 등의 증거는 꼭 첨부해야 해요.
2MB 이하의 사진을 세 장 첨부할 수 있어요.
사진 용량이 너무 크면 먼저 이미지 압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이미지 용량을 줄여주세요.
영상은 500MB 이하의 영상 하나만 첨부할 수 있어요.
공란을 다 채웠으면 Submi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분쟁 진행 상황은 내주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분쟁을 신청한 주문건에서 Dispute in Progress를 클릭해주세요.
며칠 전에 수령한 커피 그라인더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손상으로 전액 환불 요청했었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고장으로 판단하고 전액 환불할 것을 제안했어요.
제안 내용이 마음에 들면 Accept를 클릭하면 돼요.
한 번 분쟁이 종료되면 다시 분쟁을 열을 수 없으니 Accept를 클릭할 때는 신중해야 해요.
판매자도 알리익스프레스의 중재안에 동의하거나 기간 내에 답변이 없으면 분쟁이 종료되고 환불 절차가 진행돼요.
상품 가격이 $30 이상인 경우에는 주로 절반 정도의 금액을 제안하는데 그 금액이 너무 낮으면 Reject를 클릭하고 새로운 요구사항과 증거를 업로드하면 조금 더 높은 금액을 제안받을 수 있어요.
'스마트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에서 맞춤법 검사하기 (0) | 2022.01.26 |
---|---|
구글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자동 반복 재생하는 방법 (0) | 2022.01.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