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펜슬이 블루투스 연결은 되는데 터치가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어요.
블루투스를 껐다가 다시 켜보고 기기를 삭제했다가 다시 연결해보고
아이패드도 껐다가 다시 켜보고 네트워크도 재설정해봤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더라고요.
애플펜슬 기기 자체의 문제인 것 같아서 애플공식서비스센터인 유베이스와 투바 중에
가장 가까운 투바 서울대점에 가봤어요.
해당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고 가면 좋은데 당일 예약이 마감되어서 그냥 바로 방문했어요.
참고로 애플펜슬과 아이패드를 모두 가지고 가는 게 좋아요.
입구 앞에 있는 아이패드로 "방문접수"를 하고 기다리면
벽에 걸린 큰 모니터에 대기자 명단이 뜨고 순서가 되면 크게 안내 문구도 떠요.
엔지니어분이 애플펜슬을 분리하여 봤는데 안의 심이 약간 휘어 있더라고요.
눈에 보이는 손상이 있어서 무상교환은 안 된다고 하셨어요.
다행히 아이패드용 애플케어에 가입해뒀는데 애플펜슬도 같이 등록하면
자기부담금 3만원에 교환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애플케어에 애플펜슬을 등록하는 데 드는 추가 비용은 없어요.
애플컴퓨터코리아AS문의 080-333-4000에 전화를 걸어서 5번(기타)를 누르면 상담사에게 연결돼요.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애플케어에 애플펜슬을 등록하고 싶다고 하면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의 시리얼넘버를 확인한 후에 계약 부서로 연결해줘요.
계약 부서에서 다시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의 시리얼넘버, 애플케어의 계약번호를 확인하고 나서
바로 등록을 해주셨어요.
등록을 완료하였기 때문에 바로 애플케어 적용을 받을 수 있고
20분 후에는 서비스센터에도 반영되고 전체 전산에 반영되는 데는 20시간이 걸린다고 하셨어요.
기존에 상담했던 엔지니어분에게 위의 내용을 설명드리고 기다리는데
15분도 안 되어서 센터 전산에 떠서 엔지니어분이 바로 교환 접수했어요.
기존에 고장난 기기는 회수해가셨고
다음 주에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면 신분증과 접수증을 가지고 센터에 방문해서
3만원을 결제하고 상품을 수령하면 된대요.
교환 상품을 수령할 때는 접수하거나 대기할 필요 없이
방문하자마자 데스크에 말하면 바로 처리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애플공식서비스센터]
유베이스 https://svc.ubase.co.kr/ 1566-8514
투바 http://www.tuva.co.kr/ 1522-6222
[애플컴퓨터코리아AS문의] 080-333-4000
'쇼핑&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익스프레스 Tuya wi-fi 천장등 (0) | 2021.11.21 |
---|---|
알리익스프레스 스포츠브라, 브라렛 추천 (0) | 2021.11.21 |
위키오 휴대용 만능 높이조절 책상 CRSD001 (0) | 2020.02.22 |
에어팟 프로 (0) | 2020.02.11 |
BackBeat Pro 5100 실사용기 (1) | 2019.12.26 |
댓글